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읍시, 26일 드론 활용해 공동주택 안전 점검 나서

정읍시, 26일 드론 활용해 공동주택 안전 점검 나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16:20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세대 거주중인 신기메이플 아파트 민·관 합동 안전 점검

▲ 정읍시청
[국회신문] 정읍시가 26일 드론을 활용해 초산동 신기메이플아파트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학수 정읍시장과 민관합동 점검반인 재난예방 민간예찰단과 민간전문가 그리고 관계 공무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건축시설인 신기메이플아파트를 점검했다.

신기메이플아파트는 2002년 5월에 준공돼 140세대가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이다.

안전 점검은 각종 점검 계측 장비와 드론을 활용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시설물의 상부와 벽체 균열 등을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앞으로 드론 등 각종 과학시설 점검 장비를 활용해 내실 있고 정확한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이번 점검이 재난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