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정읍시, 27일 지역의 낙후 주거환경 스스로 해결하는 ‘초화로 봉사단’ 발족

정읍시, 27일 지역의 낙후 주거환경 스스로 해결하는 ‘초화로 봉사단’ 발족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16:21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산동 도시재생 예비사업 ‘스스로 만드는 살고싶은 마을 만들기’의 일환

▲ 정읍시청
[국회신문] 정읍시 ‘초화로 봉사단’이 27일 정읍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은 초산동 30여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의 설립 취지 공유, 임원 선출, 자원봉사자 교육, 골목길 환경정비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초산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주축으로 구성된 ‘초화로 봉사단’은 낙후된 주거환경을 주민들 스스로 해결하고자 결성됐다.

봉사단은 정읍시자원봉사센터 및 집수리 봉사단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공동체로서의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지역민의 자발적 참여를 토대로 초산동에 맞는 맞춤형 봉사단이 육성되어 지속발전적인 초산동이 되길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초산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작년 12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시는 총사업비는 1억원으로 주민 자발적 집수리 공동체 육성, 문화마을 조성, 마을 골목길을 활용한 주거환경 개선 등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회를 제공해 도시재생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