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리울도서관,‘모차르트 매직 바이올린’성황리에 개최

소리울도서관,‘모차르트 매직 바이올린’성황리에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6:40
  • 전체기사 418,3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눈높이 맞춰 접근성 높인 클래식 공연으로 큰 호응

▲ 소리울도서관,‘모차르트 매직 바이올린’성황리에 개최
[국회신문]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 지난 24일 관객 100여명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음악 교육극 ‘모차르트의 매직 바이올린’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 내용은 무엇이든 사고 파는 만물상을 배경으로 마법 바이올린에 대한 이야기이다.

피아노 트리오와 타악기 연주로 모차르트 협주곡, 교향곡, 피아노 소나타 등 12개 작품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곡으로 연주했다.

피아노 요정, 바이올린 요정, 타악기 요정이 등장해 어린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와 파파게나 이중창’과 ‘작은별 변주곡’을 관객과 함께 부르면서 연주자와 관객이 하나 되는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낯선 음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수 있을지 고민에서 시작된 클래식 음악 시리즈 모차르트의 마법 바이올린 공연으로 준비했다”며 “다음에 더 나은 클래식 공연으로 찾아뵙길 바란다”고 했다.

소리울도서관의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소리울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소리울도서관 공연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