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지역자활센터,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출간 기념회 개최

구리지역자활센터,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출간 기념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6:54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삶의 글쓰기 프로그램’ 통해 세상의 빛을 본 어르신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 구리지역자활센터,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출간 기념회 개최
[국회신문] 경기구리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2일 구리시 갈매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글쓴이를 비롯한 가족, 지인, 공무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의 발간을 축하하는 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센터는 ‘협동조합 갈매책방 북적북적’과 공동사업으로 구리시 갈매동 거주 어르신 10명과 함께 지나온 인생을 돌아보고 행복한 삶의 여정을 이야기하는 것을 목적으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평생 교육 활동인 ‘내 삶의 글쓰기’ 프로그램을 2022년 4월부터 6월까지 10회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원고지에 직접 자기소개, 나에게 편지 쓰기, 수필 쓰기, 시 쓰기 등을 진행했다.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는 이 프로그램을 마친 어르신 10명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담아 발간한 이야기책이다.

‘나의 삶, 글로 꽃피우다’ 저자 김명순 어르신은 “처음 만날 땐, 엄마 손에 끌려온 것마냥 서로가 너무 어색했는데, 졸업이라는 영광을 받았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경기구리지역자활센터와 협동조합 갈매책방 북적북적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일 갈매책방 북적북적 사무국장은 “따뜻한 연대의 마음이 지속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라며 2기, 3기 등 글쓰기 모임을 계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선용진 센터장은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보여주신 작가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이 책이 나오기까지 묵묵히 도움을 주신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어르신들의 삶이 담긴 귀한 책 발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