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수택3동,‘위기이웃 주민발굴단’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구리시 수택3동,‘위기이웃 주민발굴단’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6:55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리시 수택3동,‘위기이웃 주민발굴단’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국회신문] 구리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6일 복지위기가구 상시 발굴과 주민참여형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위기이웃 주민발굴단’ 발대식을 갖고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위기이웃 주민발굴단’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주기적으로 안부 확인 및 위기 감지, 복지욕구 파악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이루어진 조직이다.

이날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에는 발굴단 50여명이 참석해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 이상희 관장의 진행으로 ‘사각지대 발굴의 필요성과 위기가구 발굴 방법 교육’을 수강했다.

교육 후에는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조성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고립 가구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관내 주거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백경현 시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는 수택3동 ‘위기이웃 주민발굴단’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집중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