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iH, 장애인운동선수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08:34
   
▲ iH, 장애인운동선수 지원 업무협약 체결
[국회신문] iH는 6월 30일 인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iH 기획조정실장,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장, 인천혜광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H는 장애인 선수를 채용해 급여를 지급하며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안정을 위한 지원을 담당하며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선수 발굴, 기업의 일자리 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해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를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iH는 장애인운동경기 종목을 골볼로 결정했고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승우 사장은“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도움을 주고 장애인 체육 진흥을 위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하며 현재 남자핸드볼선수단 운영처럼 중장기적으로는 장애인운동경기부를 창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