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인천여성의 일자리를 위해 협력의 장을 마련하다.2022년 제 1차 인천여성고용협의회
  •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08:35
   
▲ 인천여성의 일자리를 위해 협력의 장을 마련하다.
[국회신문] 인천광역새일센터는‘2022 제1차 인천여성고용협의회’를 인천여성의 고용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6월 28일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인천시 여성정책과,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광역자활센터, 인천테크노파크 일자리센터,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산업단지지주안·부평지사, 부평구건강가정지원센터, 노사발전재단 차별개선지원센터, 인천유망기업연합회, 인천비전기업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북부센터,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 마을기업지원센터,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경인여대, 청운대, 기업체 대표님 등 민·관·산·학 대표 23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인천여성고용 활성화를 위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여성의 고용유지 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기업체인사담당자들의 공통적인 의견으로 현재 산업현장은 구인난에 처해 있어 산업현장 맞춤 직업교육을 통한 여성인력 양성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줬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여성 창업교육의 전문교육과 취업교육 전문학교 등 취업특화 교육을 재단에서 적극적으로 늘려주시를 당부했고 소상공인진흥공단 인천북부지원센터 센터장님은 구인난은 현 사회현상이므로 원인분석이 철저하게 필요하다는 의견을 줬다.

따라서 인천광역새일센터에서는 일자리 정책 사업이 적용될 수 있도록 인천 특화 사업 발굴의 필요성, 구인기업 수요조사를 통한 실질적인 정책보고서 발간 및 현장 맞춤 사업전환, 여성 일자리 중요 정책 발굴과 인천여성 일자리 현실적 정책 마련해 인천지역 여성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새로운 전략방안을 모색했다.

회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새일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및 인천시 지원사업으로 여성고용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수행, 일자리관련기관 협력네트워크구축, 예비창업자발굴 및 지원, 관내 새일센터 역량제고 경력단절예방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인천 노동시장에서 여성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대안으로 활용되고 나아가 인천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앞장서겠다”며 “인천광역새일센터와 새일센터는 인천여성의 고용확대와 취업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취업을 연계하고 일자리 개발, 연구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