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정복 인천시장, 주한 덴마크 대사 면담

유정복 인천시장, 주한 덴마크 대사 면담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7 17:56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인천-덴마크 간 재생에너지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방안 논의

▲ 인천광역시청
[국회신문] 유정복 인천시장은 9월 27일 송도 경제청 접견실에서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 대사를 만나 인천시와 덴마크 간 상호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면담은 기후변화와 녹색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을 추진 중인 인천시와 덴마크의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덴마크는 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경제성장과 환경보전을 동시에 이룬 국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현재 전력 사용량의 80%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하면서 녹색 에너지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UN 세계행복보고서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선정된 덴마크는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가 목표인 우리 시의 롤모델”이라며 “탄소 배출감축 목표를 위해 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부분에서도 인천시의 온실가스 저감 정책과 공유할 분야가 많아 앞으로도 인천시는 덴마크와 함께 재생에너지와 기후변화 대응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 대사는 “민선8기 인천시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인천시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에 적극 공감하고 덴마크의 지속적인 녹색전환 정책과 재정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만큼 인천시와 재생에너지 및 태양광·바이오·풍력·가스 등 청정에너지 관련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