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곡성군 곡성읍,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추진율 80% 순항

곡성군 곡성읍,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추진율 80% 순항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18:23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군 곡성읍,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 추진율 80% 순항
[국회신문] 곡성군 곡성읍이 올해 9개 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정전남 으뜸마을사업이 추진율 80%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은 지역 사회의 문제를 주민이 주도해서 해결해보자는 전라남도의 핵심 시책이다.

참여 마을들은 각 마을의 특색을 살려 침체된 마을의 분위기를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곡성군 곡성읍에서는 참여 마을 주민들이 매월 마을을 청소하고 주민회의를 개최하는 등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에 열의를 보이고 있다.

곡성읍 신기1구 마을 주민들은 마을 진입로에 화단을 조성하고 자연석을 놓아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또한 주민 활동 공간인 마을광장을 조성하는 데 주민들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학정2구 마을은 대문에 우편함을 만들어 달았으며 학정3구는 동네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조성하기로 논의 중이다.

서계마을은 당산나무 주변 꾸미기를 통해 마을을 찾는 손님들을 맞은 준비를 하고 있다.

새몰마을은 마을 입구에 화단을 조성하고 추가로 벤치를 설치해 휴식 공간을 만들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A씨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으로 온 마을이 반짝반짝 빛나고 마을이 활력이 넘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