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8:27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7일·10월 5일 2회에 걸쳐 비대면 교육…5급 이상 관리자 111명 참여

▲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국회신문] 수원시가 27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 ‘오블리주’를 열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수원시 산하 공공기관·민간위탁시설 등 관내 협업기관 소속 5급 이상 관리자급 직원들이 참여했다.

정재원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조교수는 ‘MZ세대의 성인지 감수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정 조교수는 “성인지 감수성은 양성평등의 시각에서 일상생활 속 성별 차이로 인한 차별과 불균형을 감지해내는 민감성”이라며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류은숙 인권연구소 ‘창’ 대표가 ‘성인지 관점으로 보는 노년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협업기관 직원들의 성인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하겠다”며 “여성과 남성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 동등하게 참여하고 공평한 의사 결정권을 갖는 양성평등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은 2회에 걸쳐 총 111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2기 교육은 10월 5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