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라1동 주민자치회, 24일 주민총회 성료···내년 자치사업 선정

청라1동 주민자치회, 24일 주민총회 성료···내년 자치사업 선정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8:5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라1동 주민자치회, 24일 주민총회 성료···내년 자치사업 선정
[국회신문]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4일 ‘제2회 청라1동 주민총회 및 주민축제’를 개최해 내년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하는 동시에 주민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청라1동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 지난해 주민총회와 달리 올해는 대면 행사로 축제의 장을 함께 마련해 많은 주민의 호응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총회 시작 전 다양한 체험부스, 식전 행사와 더불어 청라맘스가 진행한 아나바다 벼룩시장 장터를 통해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총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내용 보고 2023년 주민자치계획안 보고 및 총회 안건 발표, 주민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내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선호도 결정을 위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고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현장사전투표 및 주민총회 당일에도 현장투표를 실시했다.

총 872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 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친환경필환경, 명랑???롱, 우리동네 배움터, 시가랩?시작할랩? 순으로 시 주민참여예산사업은 그린서구클린청라, 청라연일공원 3D트릭아트 설치, 청라1동 주민공청회, 스마트미디어보드설치 순으로 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박철민 회장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 덕분에 주민총회를 잘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청라1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청라1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남효 청라1동장은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주민자치회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