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
금산군, 건강한 성문화 가치관 형성 상담교육 전개성 인식, 책임, 영향력 인식 향상 중점
  •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09:37
   
▲ 금산군, 건강한 성문화 가치관 형성 상담교육 전개
[국회신문] 금산군은 지난달 30일 육군 1970부대 6대대에서 건강한 성문화 가치관 형성을 위한 상담교육을 전개했다.

이번 교육은 장병 4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엘림아동가족상담연구소 대표 이선영 강사가 ‘성숙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예비 배우자·부모로서 성 역할을 이해하고 성, 사랑, 결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성적자기결정권의 입장에서 선택과 인권의 문제를 다룬 기존 성교육 프로그램과 다르게 이번 교육에서는 개인이 성적자기결정권을 사용하기에 앞서 성에 대한 인식과 책임, 영향력을 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군은 지난 5월 금산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 군부대에서 교육을 추진했으며 올해 대상자를 확대해 성문화 상담 교육을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대응할 수 있는 바람직한 성문화 가치관 형성을 위해 상담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결혼, 임신 등에 관한 개념이 올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