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안군, 효문화 학술세미나 개최

진안군, 효문화 학술세미나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18:59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홍삼을 통해 찾아본 부모님 건강이 효이다.

▲ 진안군청
[국회신문] 진안군은 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진안군지회와 27일 진안문화의 집에서 제1회 효문화 학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효 문화 학술세미나는 효사랑, 나라사랑, 부모사랑, 스승사랑, 자연사랑을 고취시키고 한국적 효 실천 방안을 찾으며 진안의 특산물인 홍삼과 연계해 효문화를 정립하는 세미나로 ‘진안홍삼을 통해 찾아본 부모님 건강이 효이다’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열 진안부군수, 김민규 군의회의장, 군의원 등이 개회식에 참석했으며 소순갑 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총재 좌장을 맡고 박희원 인천광역시 효행장려지원센터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조준열 지회장, 우덕희 진안문화원장, 소재호 한국예총 전북연합회장 등이 효 문화에 대한 토론의 장을 펼쳤다.

김창열 진안부군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인 효문화를 되돌아보고 효 실천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진안군이 효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