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안군, 홍삼축제 대비 위생점검 실시

진안군, 홍삼축제 대비 위생점검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7 19:00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

▲ 진안군청
[국회신문] 진안군은 3년만에 진행하는 2022 진안홍삼축제를 맞이해 식중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음식점, 카페,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위생업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영업신고사항 및 영업신고증 등 비치 위생교육 수료 및 건강진단결과서 등 위생관리 가격표 부착 및 가격표에 따른 요금 청구 영업자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등이다.

위반 사항 적발 시, 군은 즉시 시정조치를 실시하며 중대한 사항의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진안군청 위생팀은 축제 기간 중에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과 함께 먹거리 부스를 지도·점검하며 식품안전에 총력을 다할 에정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식중독은 여름철 많이 발생하지만 9~10월에도 안심할 수 없다”며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영업자와 주민 모두 식중독 예방에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