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2022 재난안전 체험마당’ 열어

음성군, ‘2022 재난안전 체험마당’ 열어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21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청
[국회신문] 음성군은 28일부터 29일까지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어린아이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2 재난안전체험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의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화재 상황에서 탈출·대피할 수 있는 화재대피 체험 지진체험 교통안전체험 등 생활과 밀접한 3대 분야별 체험형 안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안전 체험 기관이 원거리에 있어 군 내 어린이집 원아, 유치원생, 초등학생에게 이론 수업에만 머물러있던 안전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종만 안전총괄과장은 “이날 참여한 어린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몸에 익혀둔 사고대처 능력이 위기 순간에 발휘돼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구하는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