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문화엑스포 상시 방역체계 가동

군문화엑스포 상시 방역체계 가동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27
  • 전체기사 417,14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행사 기간 특별방역대책 추진…유증상자 현장 검사 등 실시

▲ 충청남도청
[국회신문] 충남도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위해 행사 기간 내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도와 계룡시,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등이 합동 추진하는 이번 방역대책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과 의료, 응급 등 3개 분야로 나눴다.

먼저 방역 분야 대책으로는 행사장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 여부를 상시 점검한다.

각 대형천막 부스 등에는 냉방설비 실외공기를 100% 유지하고 유증상자는 응급진료소에서 자가검사키트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시장 등 실내 시설은 전문 소독업체가 매일 1회 소독을 실시하고 화장실과 체험 시설은 수시로 소독한다.

또 관람객들이 1m 이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인원을 배치하고 실내 전시관 내 관람객은 4㎡ 당 1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계룡시 관내 진단-검사-치료가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 9개소를 운영한다.

먹는 치료제 지정 약국은 6개소를 운영하며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 점검한다.

응급 분야에서는 행사장 내 현장 응급진료소를 운영하고 구급차를 비상 대기시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가 가능토록 한다.

도 관계자는 “모두가 안심하고 군문화엑스포를 관람하고 코로나19가 군문화엑스포를 통해 확산하지 않도록 행사 마지막 날까지 방역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