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MZ세대 품고 전 세대와 하모니 금천구,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MZ세대 품고 전 세대와 하모니 금천구,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06:35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예술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주민주도형 축제

▲ MZ세대 품고 전 세대와 하모니 금천구, ‘금천하모니축제’ 개최
[국회신문] 금천구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금천하모니축제’를 금천구 곳곳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오늘 우리 행복한 두근두근’이다.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축제에 대한 반가움과 일상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오는 설렘 등 무감각해진 감성을 깨우는 두근거리는 마음을 담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MZ세대를 위한 공연 ‘하모니 대나무숲’ 금천구 곳곳을 여행하는 ‘하모니투어 룰루랄라’ 나의 성격을 파악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MBTI하우스’ 환경 프로젝트 ‘금천 그린 스트림’ 등으로 다채로운 놀거리가 펼쳐진다.

올해 금천하모니축제는 구청 일대에서 진행했던 예년과 달리 개최장소를 가산디지털단지까지 확대했다.

금천구 직장인, 1인가구 등 MZ세대를 위한 공연부터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대거 신설하고 가족 단위 체험객과 어르신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전 세대가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금천구 직장인을 위한 ‘하모니 대나무숲’은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일대에서 열린다.

유동 인구만 15만명에 달하는 가산디지털단지 일대가 주 활동지인 청년들을 위해 국악아티스트 그룹 동방박사, 해금연주자 은한, DJ공연 등이 펼쳐진다.

직장인의 답답한 일상을 시원하게 뚫어줄 상담 프로그램과 펀치기, 해머기 등 놀이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금천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한 ‘하모니투어 룰루랄라’도 있다.

구로공단부터 지금에 이르는 이야기를 알 수 있는 G밸리산업박물관과 순이의집, 호암산 역사문화길, 은행나무 시장, 시흥향교터 등 금천구의 명소를 살펴볼 수 있다.

‘MBTI 하우스’는 금나래중앙공원에서 운영한다.

소통을 위해 나의 성격을 먼저 파악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하모니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하모니축제의 본격적인 개최를 선포하는 공식행사’는 안양천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국민적 사랑을 받은 ‘산울림’으로 가요계에 등장해 어느덧 데뷔해 45주년을 맞은 김창완 밴드를 비롯해, 주민들이 준비한 특별공연 ‘하모니엄브렐라’를 비롯해 공중에서 펼쳐지는 공연 ‘하모니 여정’, 금천구 내 합창단 및 금천구 생활예술동아리 공연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ESG 프로젝트 ‘금천 그린 스트림’이 안양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기후 위기 응급상황을 풀어낸 전시, 야간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 QR코드를 활용해 안양천 일대를 걸으며 식물과 조류 등 생태 이야기를 살펴보는 관람 체험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G밸리산업박물관을 비롯해 금천구 문화예술단체인 청춘삘딩, 금천오랑, 시민기획단 하모니어스, 지역 예술단체, 생활예술동아리 등 금천구와 관계 깊은 민·관 단체들이 함께 어우러져 준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며 “금천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통해 주민 모두가 화합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원활한 행사 진행과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13일 오후 4시부터 16일 행사종료까지 안양천 특설무대 주변 자전거도로가 통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