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서울
이승로 성북구청장 수방·민생현장 긴급 점검으로 민선8기 첫 행보집중호우 대응상황 점검 위해 취임식 전격 취소
  •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10:14
   
▲ 이승로 성북구청장 수방·민생현장 긴급 점검으로 민선8기 첫 행보
[국회신문]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대비와 안전 점검으로 민선8기 행보를 시작했다.

서울지역의 집중호우가 이틀째 이어진 상황에서 이 구청장은 1일 개최 예정이었던 성북구청장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성북구 관내 취약 현장으로 달려가 안전 점검을 펼쳤다.

집중호우로 인한 수위 상승으로 출입을 통제했던 정릉천, 성북천 등 하천 현장에서는 산책로와 운동시설의등 다수의 주민이 이용하는 시설의 안전과 방역 사항을 점검했다.

장위10구역 등 재개발 사업 현장도 방문해 안전이야말로 중단 없는 성북의 발전을 위한 일관성과 연속성에 대한 성북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기본임을 강조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민선7기의 시작도 태풍 쁘라삐룬으로 인한 피해 대비와 안전 점검으로 뜬 눈으로 지샜던 기억이 난다”며 “민선8기에도 긴장을 놓지 않고 성북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더욱 노력하자”며 공직사회의 긴장과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성북구는 1일 개최 예정이었던 민선8기 성북구청장 취임식을 전격 취소한 바 있다.

당초 성북구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민선8기의 희망찬 출발 메시지를 공유하는 힐링 콘서트 형식의 취임식을 열고 각계각층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했으나 이런 소통은 추후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구청장은 이에 앞서 집중호우 대응상황 점검을 위해 민선8기 성북구청장 취임식이 취소됐다을 알리고 행사를 기대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구민에 양해를 구하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취임사는 성북구청 누리집과 개인 SNS를 통해 발표했다.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