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괴산 유기농 엑스포 기간 중 식중독균 신속 검사 진행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괴산 유기농 엑스포 기간 중 식중독균 신속 검사 진행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41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장내 판매 조리식품 등 검사로 식중독 사고 예방

▲ 충청북도청
[국회신문]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2022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엑스포 내 반입되는 위해우려식품에 대한 식중독균 검사를 진행한다.

연구원은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엑스포 개막일인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6일 폐막식까지 17일간 충북도에서 운영하는‘식중독 예방 기동단속반’과 협조해 병원성대장균 등 세균성 식중독균 16종에 대한 신속 검사를 통해 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통상 수일 걸리는 식중독균 검사와 달리, 신속 검사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장치을 이용해 4시간 이내로 유전자 분석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번 검사는 행사장 내 식음시설에서 판매하는 조리식품 등을 대상으로 당일 조리된 음식의 신속한 식중독균 검사를 통해 관람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엑스포를 찾아주시는 관람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람객들도 엑스포를 건강하게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확보해 도민 불안감을 해소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