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합동워크숍 개최
  •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10:13
   
▲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합동워크숍 개최
[국회신문]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8일~29일 양일간 2022년 ‘민·관합동워크숍’을 강원도 삼척에서 개최했다.

이번 ‘민·관합동워크숍’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해 2021년 진행된 “5기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공유”와 “민관협력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협동, 협력, 협치의 의미를 민관이 함께 그룹 활동을 통해 몸소 체험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삼척시는 2021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보건복지부장관 대상”을 받은 지역으로 가평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장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강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 됐다.

가평군지사협 유근웅 위원장은 “그 동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힘써온 민·관 위원님들을 위한 자리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워크숍처럼 앞으로 협의체 위원의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를 위한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에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가평군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24명, 실무협의체 26명, 실무분과 67명, 6개읍·면협의체 94명으로 구성 되어 가평군 지역사회 보장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협의체 위원뿐아니라 지역주민도 가평군의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견하면 각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