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개최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41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개최
[국회신문] 진천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축제 준비과정에 효율성을 기하고 프로그램을 한층 더 다채롭게 구성하기 위해 하반기 대표축제와 행사 일정을 모아 통합축제로 운영한다.

축제 별칭인 ‘농·예·문’은 기존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생거진천 예술제 생거진천 문화축제의 첫 글자를 따서 정해졌다.

축제는 눈부신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정착 인구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는 진천군의 지역 주민 소통을 위해‘행복한 NEW 진천으로 초대 함께해 더욱 좋은 날’이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세 가지의 축제와 행사가 통합되고 3∼4년 만의 대면 축제인만큼 진천읍 백곡천 둔치와 문백면 농다리 일원으로 축제장을 이원화해 각각의 축제장 방문객들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백곡천 둔치에서는 개막 축하공연 드림뮤지컬 갈라쇼 충북무형문화유산 전승자 축제 군민가요제 마당극 한마당 농다리 전국 가요제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민속경기 읍면 장사 씨름대회 어린이안전체험교실 청소년 장기자랑 향토음식경연대회 우리고장 역사 속 이야기 골든벨 등이 펼쳐진다.

농다리 일원에서는 8일~9일 이틀간 농다리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상여다리 건너기’를 비롯해 인생네컷 포토부스 등 각종 체험부스 농다리 버스킹 공연 견지낚시대회 맨손 메기잡기 대회 농사철 다리밟기 등이 진행된다.

군은 축제를 통해 그동안 침체됐던 지역 분위기를 되살리고 외지 방문객도 유치해 지역경제와 군민 활력을 되살린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주식 생거진천통합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가 길었던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군민들이 다 같이 모여 일상을 나누는 소중한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제장을 찾는 모든분들이 축제기간 만큼은 마음 속 어려움을 잠시 내려놓고 일상의 에너지를 마음껏 채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7일부터 이틀간 ‘생거진천 전국 어울림 e스포츠 대회’가 우석대학교 주최로 온·오프라인으로 장애인 6종목, 비장애인 4종목으로 통합축제와 연계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