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김천시립합창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애국가-나라사랑의 노래”성료
  •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7.01 10:20
   
▲ 김천시립합창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애국가-나라사랑의 노래”성료
[국회신문]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6월 29일 오후 7시 30분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시립합창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애국가”를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성료했다.

이번 김천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이태원 지휘자와 전 단원이 합심해 객원 출연자를 최소화하고 단원들만으로 레파토리를 꾸몄다는 데 의의가 있다.

첫 번째 스테이지는 다섯 개의 히브리 사랑 노래로 시작했다.

서정적이고 잔잔한 무대는 합창단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관객들을 감동시켰으며 이어서 못잊어, 엄마야 누나야, 산도라지 타령, 아리랑 같은 우리 민족 고유의 노래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특별 출연한 강민호무용단의 무용수들은 합창단의 노래에 맞추어 춤사위를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를 추며 1부 공연을 마무리했다.

10분간의 휴식시간 후 재개된 2부 무대는 국악인 지현아가 부르는 쑥대머리로 시작됐고 김천시립합창단 위촉곡인 ‘해야 솟아라’는 백두, 동해, 한라라는 테마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노래했다.

마지막 스테이지는 우리나라 창작 뮤지컬 넘버로 구성되었는데, 뮤지컬 서편제, 피맛골 연가 및 안중근 의사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영웅’ 주제곡으로 정기연주회를 성대하게 마쳤다.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