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산시, ‘온천교’ 편도 2차로로 임시 개통

아산시, ‘온천교’ 편도 2차로로 임시 개통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4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산시, ‘온천교’ 편도 2차로로 임시 개통
[국회신문] 아산시가 기존 교량 철거 및 신설을 위해 현재 가교를 이용해 편도 3차로로 운영 중인 ‘온천교’를 오는 28일부터 편도 2차로로 임시 개통한다.

그동안 모종·풍기 지역 도시개발과 대단위 아파트 조성 등으로 유발된 교통량 증가가 온천대로의 상습적 차량 정체로 이어졌고 이로 인해 운전자들의 불만이 야기돼왔다.

이에 시는 이마트 교차로에서 온천교 전 구간과 온천교에서 남동 지하차도 구간에 대한 도로 확장을 우선 완료했으며 잔여 구간인 온천교에 대한 재가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온천교 재가설을 추진 중인 시는 현재 아산에서 천안 방향에 대한 공사를 완료했으며 이어 천안에서 아산 방향 기존 교량 구간에 대한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 이번 임시 개통을 추진하게 됐다.

아산에서 천안 방향 공사 완료 구간을 편도 2차로 임시 도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친 시는 28일부터 임시 개통에 나서며 임시 개통 구간은 향후 온천교 준공 시 아산에서 천안 방향 편도 3차로로 이용될 예정이다.

도로과 관계자는 “기존 교량 철거 및 신설을 위해 불가피하게 1개 차로를 줄여 임시 개통하게 됐다”며 “임시 개통과 관련해 경찰서와 차량흐름, 안전시설 등에 대한 협의를 완료한 상황이며 관계기관과 아산IC 진입도로를 이용한 국도 39호선 우회 방안을 협의하는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천교 재가설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가설 교량 및 천안에서 아산 방향 기존 교량 철거가 진행되며 2023년 6월 신설 교량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