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도봉구, 어린이 재난체험버스에서 재난체험 교육 진행

도봉구, 어린이 재난체험버스에서 재난체험 교육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06:48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체험 버스, 소화기 사용법 체험, 재난 대응 OX 퀴즈 등 흥미로운 교육 열띤 참여

▲ 도봉구, 어린이 재난체험버스에서 재난체험 교육 진행
[국회신문] 도봉구는 2022년 9월 24일 평화문화진지에서 ‘함께해요 안전도봉 프로젝트’ 중 하나인 어린이 대상 재난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잇따른 자연재난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재난대응과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진 가운데, 아이들이 재난 상황 시 대처요령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서는 재난체험 버스를 활용한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대처요령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재난상황 대응매뉴얼 OX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체험을 마친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생후기 안전도봉人터뷰’도 진행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구민들이 각종 재난재해와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법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함께해요 안전도봉 프로젝트’는 계속될 예정이며 내년도에는 구청 광장에서 종합안전 체험 교육의 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