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 토요일 멋과 흥 가득한 송파구‘한마음어울마당’놀러오세요

이번 토요일 멋과 흥 가득한 송파구‘한마음어울마당’놀러오세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07:12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문화제’와 연계,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 함께 주민화합 한마당

▲ 이번 토요일 멋과 흥 가득한 송파구‘한마음어울마당’놀러오세요
[국회신문] 송파구는 오는 10월 1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17회 한마음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한마음어울마당’은 각 동의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전시회로 송파구 대표 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와 연계해 펼쳐진다.

한성백제문화제 둘째 날인 10월 1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한마음어울마당의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는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로 올해는 관내 25개 동 자치회관 481개 프로그램 중에서 엄선된 16개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예능MC 김태진의 사회로 진행되며 식전 공연으로 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송파구립 민속예술단의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각 동 자치회관 선발팀의 댄스, 난타, 노래, 악기연주 등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뜨거운 경연이 펼쳐지고 트로트가수 김소유의 열정적인 축하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자치회관 작품전시회’도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별도 부스에서 진행한다.

서예, 그림, 공예 등 19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성백제문화제가 열리는 3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먹거리장터가 열린다.

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25개 동주민들과 단체들이 마련한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을 운영해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한마음어울마당’은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축제”며 “참여주민뿐만 아니라 구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오니 많이 관람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