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사람 책과 걷고 디카시로 담는 시화호’

‘사람 책과 걷고 디카시로 담는 시화호’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07:13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 참여하세요

▲ ‘사람 책과 걷고 디카시로 담는 시화호’
[국회신문] 시흥시는 에코센터 초록배곧과 함께 K-골든코스트의 해양생태자원의 중심에 있는 시화호 일대를 해설 탐방하는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는 시화호 일대인 시흥에코센터 오이도선사유적공원 함상전망대 거북섬을 사람책과 걸으며 시화호의 어제를 알아보고 오늘을 느껴보고 내일을 그려가는 힐링투어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시화호의 다양한 모습을 디카시 작품으로 완성해 볼 수 있다.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 프로그램은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10월 12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시흥에코센터 누리집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와 관련해 ‘강사 역량 강화 특강’과 ‘디카시 작품을 공모’한다.

강사 역량 강화 특강은 시흥에코센터에서 9월 28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공개 강좌로 진행된다.

1부 ‘디카시 작품 만들기’, 2부 ‘시화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말하다’가 펼쳐진다.

디카시 작품 공모 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화호를 주제로 한 디카시 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며 시흥에코센터에 한 달간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 K-골든코스트의 해양생태 보고인 시화호의 생태적,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