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창군, 가정 내 낡은 상수도 급수관 개선 지원

고창군, 가정 내 낡은 상수도 급수관 개선 지원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9:12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억원투자 150세대 급수관 교체, 맑은물 공급

▲ 고창군청
[국회신문] 고창군이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업은 각 가정의 수도계량기에서 건물 내 설치된 급수관을 대상으로 녹물과 이물질을 제거하는 관세척 사업과 노후관 갱생·교체 등을 진행한다.

군은 사업비 3억원을 들여 약 150세대를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과 공사비의 95% 중 낮은 금액을 지원한다.

이번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 대상은 1순위기준 중위소득 46~60% 중 아연도강관 재질 옥내급수관을 사용하는 주택 2순위기준 중위소득 46~60% 중 2000년 이전 준공주택 거주 세대 3순위기준 중위소득 60%~100% 중 2000년 이전 준공주택 거주 세대다.

또한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사업 사업신청은 읍·면사무소 통해 접수하면 현장조사 뒤 지원여부를 판단,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가정 내 노후급수관 정비해 깨끗한 수돗물을 가정까지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