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수신제가협동조합 ‘수신마을 별난시장’ 개최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수신제가협동조합 ‘수신마을 별난시장’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9:19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농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 천안시청
[국회신문] 천안시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관내 사회적 농업 활동 조합인 수신제가협동조합은 28일 수신면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수신마을 별난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농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마을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수요와 자원을 찾아 연결하는 공간 조성을 위한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멜론, 고구마 등 지역농산물 판매, 스카프 염색 등 아뜰리에와 함께 지역주민이 협찬하고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나누는 아나바다 장터도 열렸다.

특히 주민참여와 재능기부로 진행된 야생화·솟대 전시, 색소폰 연주가 마을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안인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주민이 함께 수신마을 별난시장을 기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큰 의미가 있었던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의경 수신제가협동조합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신제가협동조합의 각종 활동들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방향으로 사회적 농업의 이해를 높여 사회적 농업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