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구, 동네마다 ‘미디어 활동가’ 육성

남구, 동네마다 ‘미디어 활동가’ 육성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8 09:55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까지 ‘마을 미디어 스쿨’ 운영

▲ 남구, 동네마다 ‘미디어 활동가’ 육성
[국회신문] 광주 남구는 관내 소재 각 마을을 중심으로 마을공동체 미디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 미디어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구는 28일 “동네마다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월산동 달뫼커뮤니티센터에서 마을 미디어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며 “오는 11월 즈음에 마을 미디어 스쿨 운영 결과물을 한데모아 제작 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마을 미디어 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은 14명이다.

효덕동과 월산동, 월산4동, 월산5동, 봉선동, 방림1동, 방림2동, 백운2동, 대촌동에 거주하는 주민이며 이들은 오는 10월 11일까지 마을 미디어 스쿨에 합류한다.

마을 미디어 스쿨 참가자들은 이 기간 마을 미디어 기획 및 제작, 유통 등에 관한 것을 학습하게 된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비롯해 마을의 이야기를 발굴하는 작가 및 리포터 체험, 콘텐츠 영상 촬영과 편집 기술 익히기, 저작권과 초상권에 대한 이해 등을 통해 마을 미디어 활동가로서의 자질을 갖출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주민에게는 마을 미디어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증이 주어진다.

남구 관계자는 “마을 미디어 활동가 양성을 통해 관내 소재 마을 미디어 공동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업을 통해 미디어 자원도 발굴할 생각이다.

동네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고유 특색을 살린 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해 마을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