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0:20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랫말이 있는 클래식’, ‘그림으로 채우는 하늘연달 아흐레’ 운영

▲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말과 놀아요 제576돌 한글날 기념 교육·공연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해 ‘우리말과 놀아요’ 라는 주제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한글날 시즌교육과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한글날 특별공연 ‘노랫말이 있는 클래식’은 ‘우리말을 불러요’라는 주제로 10월 8일 오후 2시 우리말 동요를 국악기와 판소리로 편곡한 ‘지지악대와 함께하는 동요 판소리’와 10월 9일 오후 2시 연기파 바리톤 이응광과 기타리스트 김현규가 들려주는 가곡 콘서트 ‘아빠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으로 진행된다.

한글날 시즌교육 ‘그림으로 채우는 하늘연달 아흐레’는 ‘우리말로 그려요’라는 주제로 ‘순우리말 문자도 그리기’와 ‘자음모음 친환경 가방 꾸미기’ 총 2종으로 구성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순우리말 문자도 그리기는 신조어, 줄임말 등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순우리말을 알아보고 전통 민화의 한 장르인 문자도로 표현하는 전통미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보다 어린 5세 이상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자음모음 친환경 가방 꾸미기는 내 이름을 원과 획으로 분해하고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에코백을 꾸며보는 공예체험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한글날 기념 교육 및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외래어, 신조어 등에서 벗어나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한글을 언어가 아닌 디자인적 요소로 접하면서 한글의 가치를 생각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특히 코로나19로 정체되었던 박물관 공연 프로그램을 재개해 방문객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기념일과 함께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글날 특별 공연은 10월 8일과 9일 오후 2시에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박물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