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

“고양특례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0:21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
[국회신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7일 등록회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아정과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를 진행했다.

센터는 공연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불안, 긴장을 건전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경험하게 해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자 “온가족 야유회”를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온가족 야유회’는 등록회원 중 청소년 37가정 86명이 참여했으며 함께 공연을 즐기며 가족 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정서적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온가족 야유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가족이랑 뮤지컬을 다 같이 본 건 처음이었는데 영화랑은 확실히 다른 재미가 있었고 색달랐다”며“부모님이랑 다른 뮤지컬도 같이 보고 싶고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센터에서는 등록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서비스뿐 아니라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가족 내 유대감, 친밀감을 향상하도록 야유회, 운동회, 가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