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군, 민통선 지역 규제 뚫고 정주여건 강화

강화군, 민통선 지역 규제 뚫고 정주여건 강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0:47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민통선 검문소 통·폐합 운영

▲ 인천광역시_강화군청
[국회신문] 강화군이 민통선 지역의 중첩된 규제를 뚫고 정주여건 강화에 나섰다.

강화군은 접경지역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검문소를 통·폐합 이전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검문소 통·폐합 이전사업은 해병대2사단과 협업을 통해 강화군이 3억 5천만원을 투입해 민통선 4개 검문소를 2개 검문소로 통합 이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하점면 신봉리 검문소를 폐지하고 현재 교동대교 검문소로 통합·이전되며 송해면 당산리 검문소와 양사면 철산리 검문소는 폐지 후 평화전망대 입구 검문소를 신설해 통합 운영된다.

유천호 군수는 “민통선 지역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해 주신 군 당국에 감사드린다”며 “오랜 시간 접경지역을 지키며 고통을 감내해온 군민의 입장에서 민통선의 합리적 조정과 함께 소외된 지역의 부족한 문화·관광 기반시설을 대폭 보강해 남부지역과 균형을 이루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민통선 검문소 통·폐합에 맞춰 접경지역에 부족한 문화·관광 기반시설을 대폭 보강하고 있다.

양사면에는 산이포 민속마을 조성을 추진하고 하점면에는 강후초 별자리 관측소 건립 창후항 어촌뉴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