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백령여행사와 피아이전기건설, 관내 독거 어르신 가정 환하게 밝히는 재능 기부 추진

㈜백령여행사와 피아이전기건설, 관내 독거 어르신 가정 환하게 밝히는 재능 기부 추진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18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옹진군청
[국회신문] 백령면은 지난 28일 ㈜백령여행사, 피아이전기건설과 함께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의 노후한 조명환경 개선과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해 LED등 무상교체사업을 추진했다.

㈜백령여행사와 피아이전기건설은 2020년도에도 저소득 가정 30세대를 대상으로 LED등 무상교체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며 2016년도부터 최근 코로나로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시기 이전까지 매해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지역업체와 협력해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는 등 관내 경제·문화적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봉사 및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LED등 무상교체사업은 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가 독거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며 조명상태 확인 등 수요조사를 했으며 이를 토대로 ㈜백령여행사와 피아이전기건설이 사업비 부담 및 직접 설치 등 후원과 재능기부를 통해 추진됐다.

바뀐 조명에 기분까지 환해진 어르신들은“가뜩이나 눈이 침침했는데, 등이 밝아지니 눈까지 잘 보이는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홍군식 백령면장은“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고 LED 등 교체사업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조명 구매비와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백령면에서도 저소득 가정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