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30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각지대 발굴 위한 카카오 홍보 채널 운영

▲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국회신문] 양평군은 지난 27일 강상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 경로당 및 마을회관 대상으로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웃 이웃이나 복지혜택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기 위한 주민 참여를 홍보했다.

홍보는 경로당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 찾아달라는 리플릿과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부하면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가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사회보장급여를 지원하거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가구의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으로이세규 강상면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여하다.

이번 캠패인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리고 알리는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따듯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고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