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공사,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양평공사,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30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공사,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국회신문] 지방공기업 양평공사은 지난 27일 2022년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대규모 풍수해, 화재, 폭발 등 재난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공조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매해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토론훈련 중심으로 실시됐으나, 올해는 실제 재난이 발생했을 때 도움이 되는 훈련으로 실시 계획을 세우며 양평소방서와 합동으로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용문국민체육센터 내 체온유지실 전기누전으로 인한 화재상황을 상정하고 화재사고 발생 장소 근처 위험물질 저장소 확산 및 대형 폭발 사고 가능성까지 감안해 훈련을 진행됐으며 양평소방서 양평군 안전총괄과, 유관기관 상황전파 후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2차대응을 위한 현지파견 등, 분단위로 세세하게 훈련이 이루어 졌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위험범위 예측 상황분석을 통해 15,000리터의 부생연로 저장탱크의 위험성을 판단, 인근주민보호를 위한 대피대책 강구까지 전체 상황을 통제하는 순서 및 이관절차 진행 등 실전을 방불케하는 훈련이 이뤄졌다.

강병국 양평공사 사장은 “향후 재난 예방 및 대비 능력을 더 강화하기 위해 시설별 위험 물질의 종류와 2차화재 등 연소확대 방지, 위험물질 확산방지, 위험물질 종류에 따른 소화설비 마련 등 예방 및 대비활동과 더불어 재난 발생 이후도 대응 및 복구 능력을 위해 수시로 훈련을 진행하고 복구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재난관리자원에 대한 비축관리 계획 수립 등 철저히 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