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2022년 하반기 배수지 저수조 청소 시행

고양특례시, 2022년 하반기 배수지 저수조 청소 시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40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2022년 하반기 배수지 저수조 청소 시행
[국회신문] 고양특례시가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오는 11월 15일까지 배수지 내에 설치되어 있는 저수조 청소를 실시한다,수도법은 6개월마다 1회씩 배수지 내에 설치되어 있는 저수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양특례시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저수조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청소 대상은 관내 배수지, 조절지 등 상수도 시설지 18개소이다.

저수조 내부의 벽에 낀 물 때 제거를 비롯해 미생물 번식을 방지하기 위한 소독 등을 실시하며 수돗물 단수 등을 방지하기 위해 배수지별 저수조를 나누어 실시한다.

또한, 저수조 청소를 위해 수조를 비운 시기에 맞춰 저수조의 구조물 안전점검 및 시설물 보수를 병행해 수돗물 낭비도 최소화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저수조 청소, 정기적 수질검사, 실시간 수질측정기 설치·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겠다 수돗물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는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