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이 꿈꾸는 아름다운 광명’

‘청소년이 꿈꾸는 아름다운 광명’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47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너부대 청소년 도시재생학교 시작

▲ ‘청소년이 꿈꾸는 아름다운 광명’
[국회신문] 광명시는 오는 10월 6일부터 광명시 너부대 청소년 도시재생학교를 시작한다.

2019년부터 너부대 도시재생지역의 광명서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왔던 너부대 청소년 도시재생학교는 올해부터는 광명남초등학교 학생들도 참여한다.

너부대 청소년 도시재생학교에서는 내가 꿈꾸는 마을을 상상하고 너부대 도시재생지역 탐방을 탐방하며 내가 사는 곳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발견하고 제안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동안 학교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너부대 근린공원 타일디자인 시공, 너부대 도시재생 축제 제안서 발표 및 전시 등에 참여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한 학생은 “다양한 마을 경험을 통해 나를 돌아보며 자신감을 갖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