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 하반기 소규모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 하반기 소규모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3:03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청
[국회신문]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안전사각지대에 있어 지속적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소규모 건축공사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오는 10월부터 건축안전전문요원 및 외부전문가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규모 건축공사장은 안전관리자의 선임 의무가 없고 대형 건축공사장보다 안전관리가 소홀해 현장 근로자의 인명피해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소규모 건축공사장 50개소를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가설구조물의 안전 여부 낙하물방지망 및 방호선반의 설치상태 적정 여부 설계도서 및 관련 기준에 따른 시공 여부 추락사고 방지조치의 적정여부 등이며 현장 근로자들과 공사장 주변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점검 결과에 따라, 지적된 문제점 중 경미한 사항은 현장점검 시 바로 시정 조치가 이행되도록 하고 사고위험이 높은 중대한 지적사항은 공사를 중지토록 하는 등 현장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엄기헌 지역건축안전센터장은 “위험요인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공사현장 근로자와 시민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건축물에 대한 점검과 건축공사장에 대한 관리·감독 역할을 위해 안성시 건축과 내에 팀체제로 작년 8월에 설치됐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