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 운동실 업무 일부 재개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 운동실 업무 일부 재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3:05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 운동실 업무 일부 재개
[국회신문] 의정부시 보건소 동부보건과는 10월 11일부터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운영 중단됐던 스마트 운동실 업무를 일부 재개한다.

동부보건과는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로 확장 이전하면서 지역사회 등록 장애인과 노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존 재활보건실에서 시행하던 물리치료 및 소규모 운동시설에서 나아가 스마트 운동기구 10종을 도입해 대상자 맞춤형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운동실로 탈바꿈했다.

관내 거동 가능한 장애인, 65세 이상 노인, 대사증후군 위험 대상자에게 홍보를 통해 전화 예약 후 운동처방과 함께 대상자별 지도를 통해 효율적 건강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마트 운동실은 건강 취약 계층을 위한 스마트 운동 서비스를 선 운영하고 코로나19 발생 현황 추이에 따라 건강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보건정책의 패러다임이 질병 치료가 아닌 예방 중심으로 바뀌는 만큼 취약 계층인 장애인과 노년층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도록 재활 운동 사업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