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송산2동, 노년기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송산2동, 노년기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3:0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100세 시대, 송산2동 건강지킴이

▲ 의정부시청
[국회신문] 의정부시 송산2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외활동 제약에 따른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및 사회활동 확대를 유도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년기 건강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의정부시 송산2동에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1인 가구 노인 15명을 대상으로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 4시에 송산2동주민센터 내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뇌건강, 신체건강, 인지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원예치료, 건강체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 참여자 간 교류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일 송산2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는 등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며 “향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