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특강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특강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3:07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특강
[국회신문]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9월 27일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에서 50여명의 노인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개강맞이 특강을 진행했다.

의정부노인회 노인대학은 9월 6일에 2학기 개학해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오후 4시에 수업을 진행하고 주요 강의로는 노후 관리, 한글 교육, 웃음 치료, 소비자 교육, 건강 관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식은 11월 29일에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어떻게 만들까’라는 주제로 노인통합일자리센터 설치, 도시디자인담당관 신설을 통한 어르신들이 편리한 환경 만들기, 시장 직속 시니어 위원회 설치 등을 설명하며 도시와 국가, 개인이 함께하는 100세 시대 준비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여쭙고 의정부시에 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관련 시설 현장 점검을 약속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