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거창韓샤인머스켓 품질평가회 개최

2022년 거창韓샤인머스켓 품질평가회 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8 14:13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 샤인머스켓 품질 우수성 홍보

▲ 2022년 거창韓샤인머스켓 품질평가회 개최
[국회신문] 거창군은 지난 27일 거창 샤인머스켓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재배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거점APC에서 2022년 거창한샤인머스켓 품질평가회를 열었다.

4년 만에 열린 이번 품평회는 한국포도회 거창지부가 주관하고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과 거창농협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출품 수는 총 53점으로 관내 재배농가 110호 중에서 절반이 참가해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와 유통, 소비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당도·과중·색택·균일도·식미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13점을 선발했으며 이승필, 공판술, 유상문씨 등 총 13명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시상금이 주어지며 대상 수상자는 2022년 녹색곳간 거창농산물대축제 폐막식에서 상패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출품된 모든 샤인머스켓은 2022년 녹색곳간 거창농산물대축제 기간인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거창 스포츠파크 내 사과·포도 전시관에서 전시 홍보 및 이벤트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우수성과 맛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