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취약계층 연계 건강배달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연계 건강배달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4:37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이 된다

▲ 취약계층 연계 건강배달 프로그램 운영
[국회신문] 평택시는 9월 24일부터 8주간 장애인 및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연계 건강배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생애주기·생활터별 건강특성을 고려해 취약계층의 신체활동을 증진해 건강형평성 제고 및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평택보건소와 한국장애인부모회평택시지부와 함께 장애인 아동 및 가족들에게 매주 토요일 단계별 기초체력 증진 운동, 음악과 함께 댄스, 유연성을 기르는 요가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 형태를 실시해 장애인 당사자들에 신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정신적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도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균등한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건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단체들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