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전문교육 운영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전문교육 운영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30 10:4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전문교육 운영
[국회신문]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정리수납 교육과정’에 참여할 신규자원봉사자와 일반봉사단체 회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리수납 교육과정은 취약계층에 쾌적하고 행복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18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6회차로 일상생활에서 주거공간별 정리수납법, 수납도구 활용방안 등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대상자는 교육 이수 후 전문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홍보 안내문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용훈 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자가 많이 배출되어 이웃들을 위한 재능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봉사자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