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06 09:48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국회신문]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의 전문 강사들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의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입었을 때 취해야 할 대응방법과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고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었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에 요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에 참여한 이유빈 학생은 “최근 디지털성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주변의 친구들도 불안해하고 있었는데 피해가 발생했을 때 숨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의 접근성이 높아진 요즘 청소년들이 성범죄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