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 개최

양평군,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17 12:59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직종 전문가 및 공무원 머리 맞대

▲ 양평군,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 개최
[국회신문] 양평군이 지난 14일 양평행복플러스센터에서 ‘양평군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 위원 9인이 참석해 그간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 경과와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에 대한 심의·자문을 진행했다.

군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든든한 家 안전한 家 건강한 家 행복한 家 충분한 家 등 5개의 양평형 돌봄핵심 키워드를 설정하고 ‘5家 만족’을 슬로건으로 노인 개인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 내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노인 돌봄서비스를 받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통합돌봄 대상자 필요도평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심준보 문화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마음 놓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위원님들이 내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해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