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 통합돌봄 원스톱 케어 회의 진행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 통합돌봄 원스톱 케어 회의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17 13:0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규 대상자 개입 방법 등 논의

▲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 통합돌봄 원스톱 케어 회의 진행
[국회신문] 양평군 양평읍이 지난 14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원스톱 케어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6월에 1차 회의에 이은 두 번째 회의로 양평읍 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다직종 전문인력이 참여해 자원 연계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실무 중심 회의가 진행됐다.

읍에서는 올해 초부터 대상자 발굴을 위해 전수조사를 진행 중이고 이번 회의는 전수조사 과정에서 양평군 차원에서의 통합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라고 생각해 다시 한번 지역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하게 됐다.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하고 병원 치료가 시급한 노인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돌봄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토대로 앞으로 지역사회 차원에서 다양한 루트를 통해 돌봄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호선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대상자는 많지만 공공복지에서 지원할 수 있는 한계가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루트를 통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가 모인 이런 회의를 통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다행이며 앞으로도 많은 대상자들이 이런 루트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근수 읍장은 “이렇게 민과 관이 함께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이런 자리가 있어 양평읍 복지가 더더욱 발전해 나가는거 아닌가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