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민과 通 오라니 축제로 피어나다”

“주민과 通 오라니 축제로 피어나다”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17 13:25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촌읍, 22~23 ‘제9회 오라니장터 축제’

▲ “주민과 通 오라니 축제로 피어나다”
[국회신문] 김포시 양촌읍은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양촌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제‘9회 오라니장터 축제’를 개최한다.

양곡 제3 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9회 오라니장터 축제’는 ‘주민과 通 오라니축제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옛 오라니장터 모습을 재현하고 양촌주민과 김포시민 모두가 축제를 통해 화합과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3년 만에 대면축제로 진행된다.

박명화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에서는 김포에서 생산된 농산물직거래 장터인 ‘먹거리 부스’를 비롯해 옷 입기 및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부스’, 주민노래자랑 및 공연, 초대가수 무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일 읍장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전통과 문화의 고장 양촌읍에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오감이 즐거운 축제의 장이 주민들에게 작은 행복과 힐링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