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제5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계양구 제5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17 16:42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양구 제5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국회신문] 인천 계양구는 지난 주말 양일에 거쳐 계양구청 남측광장 일원에서 ‘2022년 제5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한 이번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은 “삶을 열고 변화를 만들고 미래를 그리는 계양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5,000여명의 계양구민과 83개의 기관 및 단체, 동아리가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배움의 정보를 얻으며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장구 난타, 우쿨렐레 연주, 마술, 댄스공연 등 12개 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라탄 책갈피 만들기 마크라메 팔찌 만들기어머니 한자강사 양성과정 정신건강 자가검진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구민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배움을 통해 인생의 꽃을 피우고 있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시화 작품 61점이 계양구청 1층 아트갤러리에 전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계양구청 광장의 가을꽃 전시 및 계양 문화로 빛 축제 버스킹 공연도 함께 마련되어 주말 가족단위 주민들이 풍성한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행사를 즐겼다.

윤환 구청장은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그간의 성과를 주민들과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계양에서의 일상이 더 행 복 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