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文정부 '스마트 계량기' 사업 특혜 의혹…국조실 4명 수사 의뢰

文정부 '스마트 계량기' 사업 특혜 의혹…국조실 4명 수사 의뢰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22.10.21 10:26
  • 수정 2022.10.21 10:2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 추경을 통해 그린뉴딜 사업으로 추진한 '가정용 스마트 전력 플랫폼(AMI)' 사업의 특혜의혹에 대해 감사를 착수했다. 국무조정실 또한 특혜 의혹을 확인하고 담당자 4명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다.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국정감사를 위해 산업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코로나 3차 추경을 통해 추진된 7050억원의 AMI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된 A사에 특혜 문제로 감사원의 감사와 더불어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