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고령친화도시 완주,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고령친화도시 완주,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0.25 10:41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전 공연·표창·전시 행사 등 다채

▲ 완주군청
[국회신문] 완주군이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25일 완주군은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주관으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10월은 경로의 달, 고령친화도시 완주가 함께 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식전 공연, 표창 수여, 전시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행사에 앞서 어르신들로 이루어진 늘푸른 예술단의 신명나는 공연이 한바탕 펼쳐졌고 전문MC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어르신들이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각 읍면 분회별 모범노인 13명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등 5명이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표창이 수여됐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경로당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에는 올해 각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들고 그린 작품 22점과 그림 24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는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며 “이제 65세는 ‘노년’이 아니라 ‘제2의 청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령친화도시 완주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