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점검으로 집단감염 STOP

영천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점검으로 집단감염 STOP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0.25 17:29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취약시설 및 노숙자시설 현장점검 실시, 시설 내 재확산 억제 기대

▲ 영천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점검으로 집단감염 STOP
[국회신문] 영천시보건소는 25일 요양병원·정신의료기관을 시작으로 28일까지 감염취약시설 및 노숙자시설 등 55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재유행 방지를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방역수칙 완화로 감염취약시설의 코로나19 재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감염취약시설과 노숙자 시설의 코로나19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점검 내용으로는 시설 환경 및 생활방역 확진자 발생 시 대응절차 방역물품 보관상태 종사자 및 입소자 코로나19 예방접종 여부 확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최근 방역수칙 완화로 감염취약시설 및 노숙자 시설의 종사자와 입소자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현장점검을 토대로 집단 감염에 선제적 대비를 해 시설 자체의 감염병 대응능력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